보해양조(주)

한 잔의 술에도 바다의 깊이를
회사소개 기업개요

기업개요

보해양조(주)

보해양조는 1950년 창업자 故 임광행 회장이 설립한 주류전문 기업이다. 전남 목포에 본사를 두고 있는 광주전남 대표기업으로서, ‘착한 술, 좋은 술’을 만드는 것을 원칙으로 국내 주류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보해양조는 ‘한잔 술에도 바다의 깊이를’ 담을 수 있는 100년 기업을 목표로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 가장 좋은 재료로 최고의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약수의 땅’ 전라남도 장성 노령산맥 지하 253m의 암반수로 모든 제품을 생산한다.

보해양조는 소주, 복분자주, 매실주, 막걸리 등 다양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대표 제품으로는 세계 3대 소금으로 소주의 쓴 맛을 잡은 ‘보해소주’가 있다.

보해양조 제품들은 세계 정상들의 만찬장이나 각종 주류대회에서 꾸준히 수상하며 그 우수성을 증명하고 있다.

보해가 해남에서 직접 기른 청매실로 만든 매취순은 그윽한 향기와 황금빛깔을 자랑하는 대표 매실주다.
지난 1988년 서울올림픽 때 세계 각국 귀빈들에게 공식 선물로 전달된 이후 한국을 대표하는 전통주로 국제 행사에 만찬주로 지속적으로 이용되고 있다.

보해복분자주는 지난 2004년 출시된 이후 보해를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과실주가 됐다.
보해복분자주는 최상급 복분자를 사용해서 깊고 진한 맛을 자랑한다.
복분자주의 대명사가 된 ‘보해 복분자주’는 지난 2019년 3월 미국에서 열린 국제 와인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했으며 이에 앞서 2018년에는 남북 고위급 대표단 회담의 만찬장에 올라 세계인들로부터 주목 받았다.

과실주 이외에도 저온살균 공법으로 만든 파스퇴르 막걸리 ‘순희’.
순수 국내산 쌀보리 곡물 주정과 보성 녹차를 첨가해 깔끔한 향과 부드러운 목넘김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소주 ‘보해골드’ 역시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히 사랑 받는 제품이다.

 
회사명 보해양조(주)
설립일 1950년 2월 18일
주요사업 소주, 과실주, 리큐르, 탁주 제조 및 판매
주요제품 보해소주, 잎새주, 보해복분자주, 매취순, 순희, 부라더 소다, 복받은부라더 등
본사 전남 목포시 호남로 68번길 36 보해양조
지점현황
본사, 장성생산본부, 광주지점, 서울사무소 외 전국 12개 영업지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