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정보>보도자료

보해양조 보도자료

보해복분자주, 국제 와인대회 금상 수상2019.05.17

 

’보해복분자주’가 미국에서 열린 세계적인 와인대회에서 금상과 베스트 과실주 부문을 수상했다. APEC 정상회담과 OECD 세계포럼 등에서 만찬주로 사용되며 세계인들로부터 사랑 받고 있는 보해복분자주가 국제 와인대회에서 수상하며 No. 1 제품이라는 사실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

올해 26번째로 열린 2019 몬터레이 국제 와인대회는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심사를 진행하는 미국에서 열리는 권위 있는 와인 대회 중 하나로 전 세계 730개 와인 제품이 출품하여 경쟁을 벌였다. 이중에 보해복분자는 금상 중 최고점 받았으며, 레드와인, 화이트와인, 스파클링와인 등 분야별 최고 와인을 선정하는 평가에서는 ‘Best Fruit Wine’도 수상하였다.

지난 2009년 미국 샌디에이고 국제 와인대회에서 금메달을 수상했던 보해복분자주는 2014년 대한민국 주류대상 우리 술 과실주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하는 등 국내외 대회에서 꾸준하게 수상실적을 이어오고 있다. 뛰어난 맛과 품질 덕분에 지난해 평창에서 열린 남북 고위급 대표단 회담시에 만찬주로 사용되며 ‘No. 1 보해복분자주’라는 명성을 확인시켜주고 있다.

지난 2004년 출시된 보해복분자주는 현재 미국, 중국, 말레이시아 등 전 세계 20개 나라에 수출되고 있으며, ‘No. 1 코리안 와인’으로 불리며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이승운 파트장은 “보해복분자주가 금상을 수상한 몬터레이 국제 와인대회는 블라인드 테스트로 심사하기 때문에 전 세계 주류업체들에게 인정받는 권위 있는 대회이다”며 “보해가 수상했다는 사실은 한국의 주류문화가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사실이기 때문에 보해를 넘어 우리 모두가 축하할 일이다”고 말했다.

닫기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