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정보>보도자료

보해양조 보도자료

보해양조, 광주전남 대학생 위한 취업특강 개최2019.04.05

젊은잎새 봉사단 선배와 리얼한 취업 토크쇼… 6일 오후 3시 조선대 입석홀

 

 

보해양조(대표이사 임지선)가 취업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광주전남 대학생들을 위해 취업특강을 개최한다. 입사 1개월 차 신입사원부터 12년차 직원까지 연사로 참여하는 이날 취업특강은 취업에 관심 있는 누구라도 참여할 수 있다.

보해 젊은잎새 취업특강이 오는 6일 토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조선대학교 입석홀에서 열린다. 이날 특강에는 취업준비생들이 선호하는 주요 대기업과 금융권, 공공기관과 외국계 기업 담당자들이 연사로 나선다.

취업특강에 참여하는 기업은 보해양조를 비롯해 삼성전자, 기아자동차, 금호, 동원 F&B, 앰코, 국민은행, 하나은행, 한국전력 등 대기업과 금융기관, 외국계 기업과 공기업 등 다양하다. 이날 연사 대부분은 보해양조 젊은잎새 봉사단 출신들로 입사 1년 안팎의 신입사원들이다. 이들은 불과 몇 개월 전까지 취업준비를 하던 이들의 입장에서 면접에 관한 이야기, 신입사원의 하루 일과 등을 청중들에게 공유할 예정이다.

이날 특강은 이전에 열렸던 취업특강과는 다른 형식으로 진행된다. 기존 취업박람회에서는 기업체 담당자들이 미리 준비한 자료를 발표하며 회사를 알리고 소개하는 것 위주였다. 반면 젊은잎새 취업특강은 취업준비생들이 궁금해하는 질문을 온라인으로 미리 받아서 이에 대한 답변을 기업체 담당자들이 하는 방식으로 열리게 된다. 기업이 발표하고 청중은 듣기만 하는 방식이 아니라 취업을 주제로 대화를 나누며 소통하는 특강이 될 전망이다.

젊은잎새 취업특강은 취업에 관심 있는 누구에게나 무료로 열려 있다. 기업문화나 인재상 등 궁금한 점은 온라인 페이지(https://goo.gl/forms/2YMSCu3lxVa19v552)에 접수하면 당일날 질문에 대한 답을 들을 수 있다. 온라인으로 접수하지 않아도 당일날 현장접수 후 참가할 수 있다.

한수은 홍보대외협력실장은 “젊은잎새 취업특강은 취업을 고민하고 준비하는 입장인 젊은잎새 봉사단 학생들이 직접 기획해서 마련한 행사로 취준생들이 주인공이다”며 “누구보다 취준생들의 입장을 잘 아는 취업선배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자리에 광주전남 많은 청년들이 와서 도움을 얻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닫기 아이콘